9.21 규제지역 지방권은 전면 해제 카드지만 지방보다 싼 곳! 서울 강서구이다.


9.21 규제지역 지방권은 전면 해제 카드지만 지방보다 싼 곳! 서울 강서구이다.

오늘은 너도 나도 다 알고 있는 지방권 조정대상지역 전면 해제 소식을 알리려고 포스팅을 하는 것이 아니다. 해제했지만 큰 효과가 없을 것이라고 대다수 전망하지만, 서울 강서구의 경우 특히 '빌라촌'의 경우는 이런 보도자료가 무의미하다고 여겨진다. 가격이 올라본 주택이 이번에 내려가며 가장 쓴 맛을 보았겠지만, 빌라의 경우는 크게 오른적도 크게 내린적도 없다. 다만, 서울에 속하여 지방보다도 싸지만 규제는 다 가지고 있는게 현실일 뿐이다. 부동산 시장 침체로 매수 심리위축과 거래량급감으로 인하여 정부는 22.9.23 지방의 부동산 규제 전면 해제 카드를 꺼내들었다. 해제의 효과중 주택 분양권 거래가 한숨 돌리게 되었다. 조정대상지역에선 소유권이전 등기일까지 최대 3년간 전매가 금지되었기 때문이다. 또한 주택 취득 때 부여하던 자금조달계획 신고 의무와 증빙자료 제출의무도 사라진다. 정비사업의 조합원 지위 양도 제한도 풀린다. 그러나, 서울에 소속되어 있는 강서구는 아니다. 지방보다 가격...


#강서구빌라개발 #규제지역해제 #화곡동정비사업

원문링크 : 9.21 규제지역 지방권은 전면 해제 카드지만 지방보다 싼 곳! 서울 강서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