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컴퓨터게임산업] 독일에서 컴퓨터 게임 관련 공부를 하는 것은 장래성이 있을까?


[독일컴퓨터게임산업] 독일에서 컴퓨터 게임 관련 공부를 하는 것은 장래성이 있을까?

독일인들은 주로 게임에 사용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 연간 98억 유로를 지출합니다. 이는 영화 및 스트리밍(약 62억 유로), 음악(20억 유로), 심지어 독일의 1차 축구 리그인 분데스리가(36억 유로)에 지출된 금액보다 더 많은 금액입니다. 이는 유럽에서는 1위의 지출이고, 전 세계에서는 미국, 일본, 중국, 한국에 이어 5위를 차지했습니다. 독일인의 절반 이상(54%)이 정기적으로 PC, 게임 콘솔,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에서 디지털 게임을 하며 시간을 보냅니다. 16~29세 연령층에서는 그 비율이 85%를 넘고, 65세 이상에서도 18%로 적지 않은 수준입니다. 젊은 남성 게이머라는 통상적 선입관을 벗어나 플레이어의 평균 연령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으며(현재 38세), 게이머의 거의 절반이 여성입니다. 그러나 보니 독일의 많은 주에서 디지털 게임 개발을 장려하고 있으며, 독일 연방정부도 국내 게임산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022년에는 총 117개 프로젝트에 5천만 유로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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