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아파트 오수관 배관 막힘 보수작업 견적서발송 017미니포크레인(허니미니중기)


노원구아파트 오수관 배관 막힘 보수작업 견적서발송 017미니포크레인(허니미니중기)

안녕하세요~노원구아파트전문 허니미니중기입니다.보통 아파트작업은 배관공사가 많은데요~오늘도 늘상 하듯이 사전에 견적서를 발송하고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일단 멘홀 확인후 배관을 찾고 막힌쪽 라인을 확인하였습니다.보통 배관은 눈으로 보이는 부분과 달리 땅을 파봐야 정확한 지점을 찾을수있는데요~이유는 엘보 45도 등 여러가지 변수가 존재하기때문입니다.일단 뿌레카를 이용해 정화조를 제외하고 콘크리트 제거 및 터파기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배관을 찾은후에 막힌지점을 확인하였습니다.오수가 흐르면 작업이 어렵기때문에 잠시 흙으로 메운후 펌프를 이용해 물을 빼내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현장 사진은 있지만...보기좀 민망한관계로 생략하겠습니다ㅎ 막힌부분을 그라인더로 제거하고 250짜리 및 45도를 이용해 배관을 새로연결하였습니다.오수 우수 등 배관보수작업은 방식은 비슷하지만 중요한건 현장에 따라 지장물이 어디에 있을지모르기때문에 많은 경험과 노하우가 필요하지않을까 싶습니다~배관을 구배에 맞게 연결 및 ...



원문링크 : 노원구아파트 오수관 배관 막힘 보수작업 견적서발송 017미니포크레인(허니미니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