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통증 3편 (wrist and hand pain) / ECU Muscle의 새끼손가락쪽 #손등통증!!


손목통증 3편 (wrist and hand pain) / ECU Muscle의 새끼손가락쪽 #손등통증!!

#손목통증3편! Wrist pain 안녕하세요!! 호진쌤입니다!!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네요!! 최근 코로나가... 장난 아니라죠 어디 나갈 수가 없네요!! 오늘은 (#손등통증 중 새끼 손가락쪽부위)에 통증이 발생하는 것에 대해 알아 볼까 합니다!! 이쪽 부분은 앞의 1편과 2편 두경우 보다는 케이스를 많이 볼 수는 없답니다! 그러나!! 가끔 한분씩 내원 하시기에 이것에 대해서도 알아야겠죠??cc 이 케이스의 경우는 손등쪽에서도 척골쪽(자뼈쪽)!! 즉 #새끼손가락쪽부위에 통증이 발생한답니다. enriquelopezgarre, 출처 Pixabay *증상 열쇠나 문고리를 돌리거나 빨래를 쥐어짜거나 병뚜껑을 열려고 #손목을 비틀때! 통증이 심해진답니다. 이 증상이 심해지면 요골쪽(노뼈쪽) 손목관절과는 다르게 가동범위가 넓은 척골(자뼈쪽) 손목에서 Ulnocarpal joint의 간격을 좁히게 되고 그 안에 위치한 articular disk를 지속적으로 압박하게 되어 TFCC의 파열을 유도...


#사하구재할 #새끼손가락쪽부위에 #손등통증 #손목을 #손목통증3편 #하단재활

원문링크 : 손목통증 3편 (wrist and hand pain) / ECU Muscle의 새끼손가락쪽 #손등통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