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평등,일자허리 이유 및 운동 치료!! (flat back treatment)


편평등,일자허리 이유 및 운동 치료!! (flat back treatment)

최근 X-ray 를 찍어 보면 허리 커브가 다 넘어갔다거나, 일자가 되어서 병원을 내원하시는 분들이 참 많이 있다. 오늘은 이러한 케이스에 적용 가능한 간단한 두 가지 운동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그전에!! 병원에 근무하다 보면 다양한 케이스를 만나게 되는데 특히 난치성으로 여기저기 다 아픈 케이스가 생각 보다 많다. 여러 곳이 아플 경우 아픈 한곳이 괜찮아지면 그다음 문제가 심한 부위가 올라온다. why? 우리의 뇌는 한 번에 여러 가지 통증을 못 느끼기에...!! 사실 이런 분들 어렵다. 보통 일주일에 한 번에서 두 번 정도 치료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거기다 1시간이 아닌 30분인 경우가 더 많다. 아픈지 오래되었기에 바로 운동시키기가 힘든 경우가 훨씬 많다. 즉 통증이 심하기에 통증 완화를 위한 치료를 먼저 하지만 통증이 조금 경감이 되면 운동을 해야 한다. 일주일.. 168시간 중 일주일에 한번이면 30분.. 많으면 두 시간.. 치료를 받는데 운동을 하지 않고 풀기만 한다...


#일자허리운동 #일자허리치료

원문링크 : 편평등,일자허리 이유 및 운동 치료!! (flat back treat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