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화 향기 그윽한 농원...감자, 당근, 완두콩 파종과 덩굴 지지대 세우기.


매화 향기 그윽한 농원...감자, 당근, 완두콩 파종과 덩굴 지지대 세우기.

봄날의 향기는 매화 향이 아닐까 싶다. 진하거나 자극적이지 않고 은은하면서 깊이 있는 매화 향기가 농원을 들어서는 우리의 후각을 기분 좋게 자극해 준다. 난초의 향기를 찾아 십리를 왔다는(혹은 십리를 간다는) 문향십리가 있지만 난초 향은 이제까지 선물용의 군자란, 호접란 정도의 향기만 느끼고 문향십리의 심오한 수준의 향기는 실감하지 못했지만 매화 향기는 오늘 충분히 느끼고 공감이 된다. 입구 매화가 만개했다 매화 향기 가득한 농원으로 향이 쌔거나 자극적이 않아 깊이 마셔야 한다. 봄의 전령이라 할 수 있는 진달래와 산수유도 지난주 백운산 산책 산행을 하면서 조우했다. 분홍의 진달래가 피고 봄이 왔고, 확실히 한 살을 더 먹으면서 봄날은 갈 것이고 그렇게 윤회하듯 돌고 돌아 없었던 시작으로 다시 가고, 있었다고 생각한 실체가 없는 것이 되는 듯하다. 산길에 분홍빛으로 불 밝히고 금년 첫 진달래 노란 산수유도 질수 없다는 듯 구례 견두산과 산동면 현천마을이 생각난다. 농원에 오기 전 농...


#감자 #당근 #덩굴 #매화 #살구나무 #완두콩 #진달래 #파종 #현수막덮기

원문링크 : 매화 향기 그윽한 농원...감자, 당근, 완두콩 파종과 덩굴 지지대 세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