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한 시대를 풍미한 꽃미남 3점 슈터...카일 코버(Kyle Korver)


[NBA] 한 시대를 풍미한 꽃미남 3점 슈터...카일 코버(Kyle Korver)

미국 클레이튼 대학교를 졸업한 카일 코버는 데뷔 초 배우 애쉬튼 커처를 닮은 외모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다지 빠르지 않은 발과 평범한 운동능력을 지녔던 그는 오로지 3점슛에만 특화된 반쪽짜리 선수였는데요. 스테판 커리의 등장 이후 3점슛이 리그 트렌드가 되면서 잠재력이 폭발했고 NBA 역사에 이름이 남는 선수가 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름 : 카일 코버 (Kyle Korver) 생년월일 : 1981년 3월 17일 키 : 201cm 드래프트 : 2003년 2라운드 51순위 뉴저지 네츠 코버의 특징은 대학교를 ‘졸업’했다는 것입니다. 지금이야 고졸 신인의 프로 입성을 제도로 막고 있기 때문에 전도유망한 선수들은 대학을 1년만 다니고 프로에 진출하거나 유럽, G리그 등에서 경험을 쌓고 드래프트에 나서지만 대학교를 4년이나 다닌다는 것 자체가 대학 시절 눈에 띄지 않았다는 반증이지요. 더군다나 당시는 고졸 선수의 직행도 가능했던 시기였기 때문에 대학 졸업생의 인기는 더욱 없었습니다. 발도...


#3점슈터 #코버 #카일코버 #카일 #자유투 #유타 #앨런아이버슨 #슈팅머신 #밀워키 #꽃미남 #글렌로빈슨 #NBA #3점슛 #필라델피아

원문링크 : [NBA] 한 시대를 풍미한 꽃미남 3점 슈터...카일 코버(Kyle Ko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