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산을 사랑한 사나이...콜로라도의 프랜차이즈 스타 토드 헬튼(Todd Helton)


[MLB] 산을 사랑한 사나이...콜로라도의 프랜차이즈 스타 토드 헬튼(Todd Helton)

메이저리그에는 구단별 다양한 특성을 가진 홈구장이 존재합니다. 특히 덴버에 위치한 쿠어스 필드는 타자친화적인 구장으로 투수들에게 있어 악명이 자자한데요. 쿠어스필드는 타자로서 많은 선수들의 성적을 뻥튀기 해주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평생을 쿠어스필드를 홈으로 사용한 타자는 커리어 내내 엄청난 성적을 찍어냈을까요. 콜로라도의 중심타자로 활약하며 무려 17년을 한 팀에서만 뛰었던 토드 헬튼이 대표적인 선수입니다. <프로필> 이름 : 토드 헬튼 (Todd Helton) 생년월일 : 1973년 8월 20일 키 : 188cm 드래프트 : 1995년 1라운드 8순위 콜로라도 로키스 미국 테네시주에서 태어난 토드 헬튼은 고교시절 야구와 미식축구에서 두각을 나타냈던 엘리트 선수였습니다. 테네시 대학에 진학해서도 두 가지 종목을 병행했는데 야구에서는 꾸준히 주전으로 활약을 한 반면 미식축구에서는 서서히 주전에서 밀려나기 시작했습니다. 대학 팀에서 주전에서 밀려나며 대성하기 힘들 것이라 판단한...


#MLB #헬튼 #토드헬튼 #타율 #쿠어스필드 #콜로라도 #중심타자 #영구결번 #산 #뻥튀기 #명예의전당 #홈런

원문링크 : [MLB] 산을 사랑한 사나이...콜로라도의 프랜차이즈 스타 토드 헬튼(Todd Hel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