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경전] 대비로자나성불신변가지경략시칠지염송수행법


[불교경전] 대비로자나성불신변가지경략시칠지염송수행법

출처 픽사베이 大毘盧遮那成佛神變加持經略示七支念誦隨行法 무애지(無礙智)와 비밀한 가르침과 의생자(意生子)께 머리 숙이오니 저 소다라(蘇多羅)에 의지하시어 이 수행법(隨行法) 거두시었나이다. 진언을 수행하는 보살은 먼저 무등(無等)의 서원에 머물러 어밀(語密)과 신밀(身密)을 다 갖춘 후에 상응행(相應行)을 행하라. 삼매야(三昧耶)의 진언으로 송한다. 나모 사만다 몯다 남 옴 아 삼 명 디리 명 삼 마 예 사바 하 娜莫 三滿多 母馱引南引一唵引阿上聲三去聲銘二底哩二合三去聲銘三三去聲麽鼻音曳 引四娑嚩二合引賀引 인계[契]는 이른바 모든 윤(輪:손가락)을 가지런하게 밀합(密合)하되 두 공지[空:엄지손가락]를 세우고 몸의 다섯 군데[五處], 즉 정수리와 양 어깨와 심장과 마지막으로 목[咽位]에 가지(加持)하라. 다음에 법계생(法界生)의 비밀스런 지혜의 표치(標幟)를 결하여 몸과 입과 뜻의 업(業)을 깨끗이 하며 그 몸에 골고루 미치게 하라. 법계생진언(法界生眞言)으로 송한다. 나모 사만다 모다남 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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