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1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모듈러, 모라토리엄, 무브먼트, PT, 공실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9월 21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모듈러, 모라토리엄, 무브먼트, PT, 공실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국립국어원에서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낯선 외래어, 외국어, 어려운 한자어를 쉬운 우리말로 다듬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다양한 외래어와 외국어가 난무하고 있는 요즘에, 세종대왕님이 만드신 한글을 보다 많은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듬고 있는 국립국어원(시민들도 참여)의 노력을 알리고자 하루에 5개 정도 단어를 선택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쉽게 흘려버릴 수도 있는 단어이지만, 아름다운 한글로 다듬어진 우리말의 세계로 떠나보시죠! 9월 21일 소개해 드릴 단어는 모듈러, 모라토리엄, 무브먼트, PT, 공실입니다. 오늘은 아침 기온이 뚝 떨어졌다는 것을 실감하게 되네요. 일교차가 벌어진 만큼 특히 감기 조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살짝 춥긴 했지만, 올려다 본 가을 하늘은 한없이 맑고 예쁜 것 같습니다. 예쁜 가을 하늘 사진과 마음속에 많이 담아두시는 행복한 가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날이 선선해지면서 몸과 마음에게 활력을 선사해 줄 다양한 행사 소식이 끊임없이 들리고 있...


#감기조심 #한자어순화 #한없이맑고예쁜가을하늘 #한글사랑 #한글 #즐거운가을행사 #일본어순화 #일교차가심한하루 #외래어순화 #외국어순화 #언어차이해소 #시사상식 #쉬운우리말로다듬기 #쉬운우리말 #사진과마음속에담아두기 #뚝떨어진기온 #다듬은말 #국립국어원 #행복한경험을쌓아가는가을

원문링크 : [9월 21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모듈러, 모라토리엄, 무브먼트, PT, 공실을 우리말로 다듬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