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8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플립 러닝, 블렌디드 러닝, 모델 케이스, 미니멈 개런티, 명패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10월 28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플립 러닝, 블렌디드 러닝, 모델 케이스, 미니멈 개런티, 명패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

국립국어원에서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낯선 외래어, 외국어, 어려운 한자어를 쉬운 우리말로 다듬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다양한 외래어와 외국어가 난무하고 있는 요즘에, 세종대왕님이 만드신 한글을 보다 많은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듬고 있는 국립국어원(시민들도 참여)의 노력을 알리고자 하루에 5개 정도 단어를 선택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쉽게 흘려버릴 수도 있는 단어이지만, 아름다운 한글로 다듬어진 우리말의 세계로 떠나보시죠! 10월 28일 소개해 드릴 단어는 플립 러닝, 블렌디드 러닝, 모델 케이스, 미니멈 개런티, 명패입니다. 가을과 함께 찾아온 주말! 동네 한바퀴를 천천히 돌았는데, 동네에서도 다양한 행사들이 열리는지 아침부터 소란스럽네요. 공연 준비도 한창이고, 중고시장에는 부모님들과 나온 아이들이 더 신이 난 것 같습니다. 거기에 더해 한창 물들어가고 있는 단풍까지 주말이라는 이름에 너무나 안성맞춤인 모습이네요! 여러분들도 어서 아름다운 모습의 주인공으로 ...


#가을과함께찾아온주말 #한글사랑 #한글 #주말의주인공은여러분들입니다 #일본어순화 #외래어순화 #외국어순화 #언어차이해소 #시사상식 #쉬운우리말로다듬기 #쉬운우리말 #분주하고생동감넘치는우리네모습 #단풍과함께주말의행복한주인공으로거듭나기 #다듬은말 #국립국어원 #가을행사 #가을축제 #한자어순화

원문링크 : [10월 28일 아름다운 한글사랑] 플립 러닝, 블렌디드 러닝, 모델 케이스, 미니멈 개런티, 명패를 우리말로 다듬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