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이혼변호사 전업주부 재산분할, 가사노동도 기여도로 인정받을 수 있을까?


부산이혼변호사 전업주부 재산분할, 가사노동도 기여도로 인정받을 수 있을까?

최근 결혼율이 눈에 띄게 감소하고 있는 반면, 혼인 청산율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있습니다. 그중 황혼 이혼율이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늦은 나이에 부부 사이를 정리할 것을 고민하고 있지만, 한 평생을 전업주부로 살아와 배우자와 갈라서고 나서부터는 경제적 자립이 힘들진 않을까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재산분할의 쟁점 요소를 알려드리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랜 기간 혼인생활을 이어온 분들 중 부산이혼변호사를 통해 많은 문의를 주고 있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재산분할입니다. 대다수가 “바깥양반만 돈을 벌었지, 나는 집안일이랑 육아밖에 안 했어요. 그래서 재산분할에서 불리할까 봐 걱정돼요.”라고 고민을 털어놓곤 합니다. 부부의 협력에 의해 형성된 자산은 실질적으로 공동 자산이라고 보아야 되므로 혼인을 청산하게 된다면 당연히 분배해야 되는 요소입니다. 즉 부동산, 현금, 예금 등과 같은 유무형의 자산 혹은 부부 일방이 상속, 증여 등으로 얻은 특유 자산이라고 하더라도, 공동...


#가사노동기여도 #법률사무소정수 #부산법률사무소 #부산이혼변호사 #재산분할소송 #전업주부재산분할 #특유재산분할

원문링크 : 부산이혼변호사 전업주부 재산분할, 가사노동도 기여도로 인정받을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