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여권이 아닌 알뜰여권을 발급 받아야하는 경우 소개 (+ 발급 수수료 줄이는 방법)


일반여권이 아닌 알뜰여권을 발급 받아야하는 경우 소개 (+ 발급 수수료 줄이는 방법)

일반여권의 사증란 면수는 48면입니다. 그러나 알뜰여권은 이를 절반으로 줄인 24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여권의 사증란이란, 출입국 도장을 찍는 페이지를 말하는 것입니다. 이로 인하여 알뜰여권은 기존 여권보다 수수료가 3달러 저렴합니다. 알뜰여권을 발급받게 되는 경우 불필요한 종이 낭비를 줄여서 환경보호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알뜰여권을 발급 받을 것인지 일반여권을 발급 받을 것인지는 신청자 본인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단점을 고려하여 선택하시면 됩니다. ** 다만 알뜰여권이라고 하여도 일반여권보다 여권발급관련 구비서류의 준비가 완화되는 것은 아닙니다. 동일합니다. 기존의 여권발급신청 절차와 같습니다. 여권발급신청서를 작성할 때 여권면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24와 48 중에 하나를 골라서 체크 표시하여야 합니다. 24를 체크하는 것이 알뜰여권을 선택하는 것이므로 여권면수칸을 확인하시어 체크하시면 됩니다. 여권발급시 지급하여야 하는 수수료는...


#10년 #여권면 #여권면수 #여권발급 #여권발급신청 #여행 #외교부 #유효기간 #입국 #재외국민 #저렴 #카드 #해외 #해외여행 #여권 #알뜰여권 #5년 #달러 #매년 #면제 #발급 #비자 #비자면제 #사증 #사증란 #서류 #세금 #수수료 #신청 #현금

원문링크 : 일반여권이 아닌 알뜰여권을 발급 받아야하는 경우 소개 (+ 발급 수수료 줄이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