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A 출신' 초아, "아이돌들 정신적 문제 약으로 버텨...너무 부담 갖지 말기를"


'AOA 출신' 초아, "아이돌들 정신적 문제 약으로 버텨...너무 부담 갖지 말기를"

'놀던언니' 가수 초아가 정신적으로 문제를 겪는 친구들에 조언을 건넸다. 초아 / 사진 스포츠조선 초아는 28일 E채널, 채널S 신규 예능 '놀던언니'는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후배 가수들에게 조언했다. 이날 초아는 '후배 가수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냐'는 질문에 "실제로 해외에서 활동 많이 하는 아이돌 친구들이 약으로 버티는 친구들이 진짜 많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저도 번아웃이 와서 전 특별한 케이스로 오래 쉬었다"며 "저도 지금 '어떻게 유지를 하지?'라며 고민을 하던 중 '놀던 언니' 언니들을 만났다. '당장 지금 잘 나가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잘 버티다가 뒤 돌아봤을 때 네 자리가 있는 게 제일 중요하다'며 채리나 언니가 해주셨다"고 했다. 초아는 "그게 좋은 말인 것도 분명하지만, 언니들이 산증인으로 활동하지 않나"며 "저도 그런 친구들을 응원하면서 산증인이 되고 싶다"고 했다. 그러면서 "해외 활동 끝나면 한국 활동하는 게 바빠서 정신...


#AOA출신 #놀던언니 #번아웃 #제작발표회 #초아

원문링크 : 'AOA 출신' 초아, "아이돌들 정신적 문제 약으로 버텨...너무 부담 갖지 말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