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재무장관 디폴트 강한 경고 ... 큰 재앙 ... 어떤 일들이 벌어질까?


미 재무장관 디폴트 강한 경고 ... 큰 재앙 ... 어떤 일들이 벌어질까?

재닛 옐런 미 재무부 장관, 미국의 디폴트(채무 불이행) 시 경제적 '재앙' 경고하고 나섰다. 재닛 옐런 미 재무부 장관은 부채 한도를 상향하지 않으면 빠르면 2023년 6월 1일 미국 디폴트에 빠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미국의 디폴트는 국채 가치 폭락, 금리 상승, 달러 폭락, 각종 변동성 증가를 의미한다. 재닛 옐런 미국 재무부 장관은 미국이 부채한도 증액에 실패하면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경고하면서, 차입한도 증액이 합의되지 않으면, 6월 초에는 자금이 고갈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경우 연방정부는 임금, 복지, 기타 지출을 지급하지 못할 수 있다. 그러나 합의를 위한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미국, 6월 초 만기 국채금리 7% 돌파··· 불가능해 보이던 미국 디폴트 우려가 점점 고조되고 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공화당 지도자를 만나 현재 31조4000억달러(약 4경1454억원)인 부채한도 상향에 동의를 요청할 예정이지만, 의회는 일반적으로 부채한도 증액 승인...


#공공 #컨설팅 #증액 #일 #영향 #부채 #발생할 #미국 #디폴트 #한도

원문링크 : 미 재무장관 디폴트 강한 경고 ... 큰 재앙 ... 어떤 일들이 벌어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