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저우 아시안게임] 야구 일정 및 전망 ... 대만과 금메달 다툴 듯!


[항저우 아시안게임] 야구 일정 및 전망 ... 대만과 금메달 다툴 듯!

병역 특례가 무섭긴 무섭다. 남자라면 누구나 군대에 가야 하지만, 가기 싫은 것은 모든 우리나라 남자들의 같은 감정인가 보다. 병특 덕분에 축구 대표팀은 3연속 금메달을 노리고 있고, 야구 대표팀은 4번 연속 금메달을 노리고 있다. 아시안게임은 금메달을 따야만 병특 혜택이 가능하다. 2010년 광저우, 2014 인천, 2018 자카르타 아시안게임에서 우리나라 야구 대표팀이 모두 금메달을 따고 병역 특례를 받았다. 역대 7번의 아시안게임 야구 금메달 중에 5번을 한국이 가져왔다. 이번 항저우 대회도 일본은 사회인 선수 중심이라 한국의 금메달은 거의 확실하다. 대만 정도가 변수이다. 최근 도쿄 올림픽에서 4위를 함에 따라 5년만에 병역 특례가 주어지는 것이라서 병특 대상자가 아주 많다. 다만, 부상 등으로 구창모와 이정후 등이 막판에 제외되었다. 아시안 게임 야구 일정 우선 야구 예선은 4팀씩 2개 조이다. 위의 싱가포르와 태국은 서로 바뀔 수 있다. A조 : 일본, 중국, 필리핀, (...


#아시안게임 #야구 #일정 #항저우

원문링크 : [항저우 아시안게임] 야구 일정 및 전망 ... 대만과 금메달 다툴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