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은 없다(The Disease Delusion) -제프리 블랜드(Dr. Jeffrey S. Bland)


 질병은 없다(The Disease Delusion) -제프리 블랜드(Dr. Jeffrey S. Bland)

우월한 유전자는 존재하지 않는다 p.454 우수한 식단, 생활 습관, 환경이 있을 뿐이다. 그리고 우리는 누구나 이것을 스스로 만들어 내는 유전적 기회를 똑같이 가지고 있다. 우리의 유전자는 우리가 하는 행동에 따라 얼마든지 다시 수정될 수 있다. 이 책이 전하는 희소식은 만성질환을 식단, 생활 습관, 환경을 변화시켜 예방하고 되돌릴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의 수명은 늘어났지만 만성 질환으로 삶의 질이 떨어지고 있다. 크게 아파서 병원 갈 정도는 아닌데 고혈압, 당뇨, 우울증, 골다공증, 치매 등 시간이 지나도 감기처럼 저절로 낫지 않고 악화되기만 한다. 그런데 이 책에서 제시하는 기능의학으로 만성 질환을 끝낼 수 있다. 질병은 허상이다. 질병의 이름을 알아도 질병의 진짜 원인을 알려주지 않는다. 게다가 올바른 치료로 이어지지도 않는다. 이것이 우리가 가진 질병이라는 허상이다. 질병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일어나며 각 개인에 따라 다른 치료법이 요구된다. 개인 맞춤형 의료 관리 모델 ...


#정말중요한 #제프리블랜드 #질병은없다

원문링크 : 질병은 없다(The Disease Delusion) -제프리 블랜드(Dr. Jeffrey S. Bl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