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혈당과 식후혈당, 당화혈색소에 대한 이야기 (정상수치, 당뇨전단계, 당뇨진단수치)


공복혈당과 식후혈당, 당화혈색소에 대한 이야기 (정상수치, 당뇨전단계, 당뇨진단수치)

안녕하세요? 건강정보 나누어 드리는 봄날 매거진입니다. 오늘은 당뇨병을 진단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공복혈당과 당화혈색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복혈당은 무엇이고 왜 매일 측정하는 것이 중요한지, 당화혈색소의 뜻과 정상부터 당뇨병진단까지의 수치, 이와 함께 식후 혈당관리의 중요성까지 설명드리겠습니다. 공복혈당은 무엇인가? 매일 측정하여 기록하는 것이 중요 우리 주식으로 하는 밥이나 빵 등의 탄수화물이 몸 속에 들어가면 가장 기본 단위인 포도당으로 분해되는 것 다들 알고 계시죠? 공복혈당이란, 저녁 식사를 마친 후 8~12시간의 공복을 유지한 후 혈액 속에 돌아다니는 포도당의 정도를 알아보는 것입니다. 공복혈당 수치 정상: 99까지 당뇨전단계(공복혈당장애): 100~125까지 당뇨:126이상 공복 혈당이 2회 이상 126 이상으로 나오면 당뇨로 진단합니다. 그러나 여러분, 우리가 건강검진을 예약하면 어떻습니까? 열심히 관리를 한다거나 최소한 검사 전날 식사 관리를 하지 않나요? 그...


#공복혈당수치 #당화혈색소정상수치 #당화혈색소수치 #당화혈색소 #당뇨정상수치 #당뇨전단계 #당뇨수치 #당뇨고위험군 #내당증장애 #공복혈당장애 #식후혈당수치

원문링크 : 공복혈당과 식후혈당, 당화혈색소에 대한 이야기 (정상수치, 당뇨전단계, 당뇨진단수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