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을 대접하라 - 다른 사람에게 존경받고 인정받기를 바란다면, 먼저 다른 사람을 존경하고 인정하십시오.


남을 대접하라 - 다른 사람에게 존경받고 인정받기를 바란다면, 먼저 다른 사람을 존경하고 인정하십시오.

조선시대의 명의 허준이 아직은 동네 약국을 경영하던 때의 일입니다. 하루는 남루하게 차려입은 노인 하나가 약국에 들어와 한 모퉁이를 차지하고 앉았습니다. 사람을 그곳에서 만나기로 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노인은 하루가 지나고 이틀이 지나고 사흘이 지나도 갈 생각을 하지 않았습니다. 비좁은 약국이었지만 허준은 조금도 싫은 내색을 하지 않고 노인을 정성껏 대접했습니다. 그때 생명이 위급한 환자가 찾아왔습니다. 당시 허준의 실력으로는 도저히 약방문을 만들 수 없었습니다. Pixabay License 그런데 그 노인이 '곽향정기산'을 지어주라고 했고, 그대로 했더니 환자가 깨끗이 나았습니다. 그 노인은 당대의 명의였으며, 자기의 의술을 전수할 사람을 찾던 중, 허준의 착한 마음씨를 보고 그를 선택하게 되었다는 일화입니다. 1.형제 사랑하기를 계속하고 2.손님 대접하기를 잊지 말라 이로써 부지중에 천사들을 대접한 이들이 있었느니라 히브리서 13:1~2 예수님은 이 땅에 하늘나라를 건설하기...


#남을대접하라

원문링크 : 남을 대접하라 - 다른 사람에게 존경받고 인정받기를 바란다면, 먼저 다른 사람을 존경하고 인정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