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바나 커트코베인의 기타 펜더 머스탱 사용기(fender Mustang MG-69) (Feat. 픽업 사용법)


너바나 커트코베인의 기타 펜더 머스탱 사용기(fender Mustang MG-69) (Feat. 픽업 사용법)

기타 브랜드의 양대산맥이라고 하면 단연 펜더와 깁슨이다. (두 브랜드의 간의 성향도 많이 차이난다. 싱글픽업기타대표 펜더와 험버커 픽업기타의 대표 깁슨) 특히나 펜더의 경우에는 깁슨보다는 다양한 바디 쉐입이 존재하는데 그중 특이한 바디 라인(?) 기타중 하나인 팬더 머스탱이다. 머스탱은 출시 당시에는 교육용 기타로서, 누구나 쉽게 입문 할 수 있도록 작은 사이즈에 가벼운 무게 그리고, 저렴 한 기타로 출시 되었다고 한다. (그런데 요즘 나오는 가격은 절대 저렴하지 않다....) 한때는 저가형 모델을 다루는 스콰이어 브랜드를 출범하면서 단종이 되기도 했는데 이 명맥을 이은건 펜더 재팬의 힘이 크다. 실제로 펜더 멕시코/USA 보다는 요즘엔 펜더 재팬에서 더 많은 머스탱 모델을 출시 하고 있다. 펜더 머스탱이라고 하면 가장 유명한 아티스트는 너바나(Nirvana)의 커트 코베인이이다. 커트코베인은 머스탱을 “이렇게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인 왼손잡이용 기타를 찾기란 쉽지 않은데, 이게 바...


#fender #일펜 #커트코베인 #커트코베인기타 #케이온 #케이온기타 #펜더 #펜더머스탱 #펜더재팬 #픽업셀렉터 #아즈사기타 #세컨기타 #보컬기타 #fenderjapan #fendermustang #mg69 #mustang #nirvana #smellsliketeensprit #나카노아즈사 #너바나 #머스탱 #헤드매칭

원문링크 : 너바나 커트코베인의 기타 펜더 머스탱 사용기(fender Mustang MG-69) (Feat. 픽업 사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