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이 만발한다(정부의 우려,규제와 급락) - 우리의 대처방안은?


코인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이 만발한다(정부의 우려,규제와 급락) - 우리의 대처방안은?

갑자기 언론에서 코인에 대한 부정적인 기사가 쏟아져 나오기 시작했다. 코인은 화폐가 아닌 투기성자산일 뿐이고 투자한 개인은 보호불가다, 9월에 암호화폐 거래소가 폐쇄된다 는 등 반협박성의 기사들이다. "현재 시장에 가상화폐 거래소가 200개정도 있지만 다 폐쇄가 될 수 있다. 9월에 갑자기 폐쇄될 수 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22일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암호화폐와 관련한 정부의 투자자 보호책과 관련한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 질의에 이 같이 밝혔다. 은 위원장은 "특금법(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시행으로 가상화폐 거래소 등록을 받고 있는데 현재까지 등록한 업체는 없다"고 언급했다. 그는 최근 투기 광풍이 불고 있는 암호화폐에 대해 '인정할 수 없는 가상 자산'이라고 규정하며 "가상자산에 투자한 이들까지 정부에서 다 보호할 수는 없다"면서 "암호화폐에 대한 시각은 투기성이 강하고 내재가치가 없는 자산으로 접근하고 있다"고 말했다. 은 위원...



원문링크 : 코인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이 만발한다(정부의 우려,규제와 급락) - 우리의 대처방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