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역사 소설 리뷰] "호랑이 어사, 조선을 뒤흔들다!" - 이게 대체역사다. 마냥 깔아뭉개는게 능사가 아니라고!


[대체역사 소설 리뷰] "호랑이 어사, 조선을 뒤흔들다!" - 이게 대체역사다. 마냥 깔아뭉개는게 능사가 아니라고!

평점 : 9.6 / 10.0 한줄평 : 내가 상상할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대체역사물. 역사를 단순히 "대체"하는데 집중하는게 아니라 그 시대의 상황을 바탕으로 개연성을 부여하고 설명했다. 백성을 살피는 것이 사대부의 첫째 가는 임무다 구황식물 도입에 대한 송시열과의 논쟁 중 나는 이 작품보다 나은 조선 중-후기 대체역사물을 다시 발견하기는 어려울 것 같다. 오늘 리뷰할 작품은 귀차 작가님의 "호랑이 어사, 조선을 뒤흔들다!"이다. 나는 역사광이었다. 지금은 광이라고 하기는 좀 그렇고 어렸을 땐 역사책을 읽는게 몇 안 되는 취미 중 하나였다. 요즘도 컴퓨터를 전공하지 않았다면 분명히 사학을 전공했을거라고 공공연하게 이야기하고 다닐만큼 역사에 관심이 많았다. 그랬기에 장르 소설을 즐겨 읽기 시작한 이래로 가장 흥미롭게 생각했던 장르가 대체역사물 쪽이었다. 장르 소설을 읽기 전엔 비슷한 느낌인 김진명 작가의 소설을 정말 많이 읽기도 했었다. 현실을 "대체"하는 대체역사물이어서 그런가 판...


#귀차 #네이버시리즈 #대체역사물 #리뷰 #판타지소설 #호랑이어사

원문링크 : [대체역사 소설 리뷰] "호랑이 어사, 조선을 뒤흔들다!" - 이게 대체역사다. 마냥 깔아뭉개는게 능사가 아니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