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M]CIVIL3D 코리더를 활용한 3D구조물 설계


[BIM]CIVIL3D 코리더를 활용한 3D구조물 설계

CIVIL3D의 객체 라이브러리를 꼭 사용해야 하는가? 라이브러리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구조물들은 한정적이다. 연속적으로 설치되는 측구 구조물이 대표적이고 물론 이 것도 형상선을 이용해 설치 할 수 있다 기본설계 진행 시에는 유타입 / 지하차도 / 터널 구조물의 디테일함은 불필요하다 REVIT에 익숙하지 않은 도로 설계자가 굳이 REVIT를 배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3D CAD로 간단하게 만들어 보자 유타입 구조물은 시점과 종점 두 개만 가지고 만들 수 있다. 표지판에서 설명했지만 loft 기능만 쓰면 된다. 그런데. 평면+종단이 반영된 선형에 들어가야 되는데. 코리더를 만들면 형상성을 추출할 수 있다 센터를 추출하면 종단 계획고가 반영된 3d폴리선을 가져올 수 있다. 구조물 설치 위치를 잡아주고 횡단을 넣어준다 align을 이용해 두 점으로 맞춰 위치를 설정한다. 구조물이 들어가는 평면을 broken해준다 그다음 loft > 횡단1>횡단2>엔터>경로(p)를 선택하면 된다. ...


#3d #cad #civil3d #utype #객체라이브러리 #구조물 #코리더

원문링크 : [BIM]CIVIL3D 코리더를 활용한 3D구조물 설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