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고양이 노년 삶의 질_노묘와 아기고양이 합사/노묘 관리_노령묘 돌보기(시니어캣)


내 고양이 노년 삶의 질_노묘와 아기고양이 합사/노묘 관리_노령묘 돌보기(시니어캣)

여러 마리와 함께 살아보니 먼저 떠나보낸 고양이만 붙잡고 슬퍼할 겨를이 없다. 나의 실수를 인지하고, 같은 상황을 되풀이하지 않기 위한 처단과 예방 조치에 들어가야 한다. 진작에 이렇게 해 줄걸.. 하는 후회와 자책도 당분간은 어쩔 수 없이 함께 해야 한다. 태리를 생각하면 이 정도 심적 고통이 대수인가 싶다. 하지만 태리를 떠올릴 때마다 우울하고 부정적인 기분이 드는 것이 태리를 위함은 아니기에 감정을 잘 갈무리하려고 한다. 이제 한 달 지났네. 태리야, 뭐하고 있어? 부잣집 잘 물색하고 있지?? 꿈에도 한 번 안 나오는 걸 보니 바쁘게 지내는 걸로 알고 있을게.. 문득 셋 만 남은 고양이들을 보며 이러다 2마리, 한 마리 남겠지 싶은 생각이 들었다. 마지막 한 마리마저 떠나보내면 그때는 어떡하지 싶은 생각도 들었다. 반려동물을 떠나보내고 두 번 다시 동물과 함께 하지 못하는 심정도 너무나 이해한다. 그런데 나는 고양이가 없는 적막함을 견디지 못할 것 같다. 아마 누군가와 또 함께...


#3냥이살아생전에새식구는없는걸로 #노령묘돌보기 #노묘관리 #당분간손님없음 #묘르신

원문링크 : 내 고양이 노년 삶의 질_노묘와 아기고양이 합사/노묘 관리_노령묘 돌보기(시니어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