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학적으로 본 펠리오/저탄고지 다이어트의 문제점, 우리 몸에 가장 자연스러운 식단은?


진화학적으로 본 펠리오/저탄고지 다이어트의 문제점, 우리 몸에 가장 자연스러운 식단은?

'단기간에 힘들이지 않고 체중 감량'을 도와준다는 식의 마케팅으로 사람들을 현혹하는 다이어트가 정말 많습니다. 3년 전부터 미국에서 엄청나게 유행한 펠리오 다이어트(저탄고지 다이어트)가 그중 하나인데요, 2년 6개월 전 제 주변 한 싱가폴리언 친구가 3개월 만에 이 다이어트로 운동도 전혀 하지 않고 10kg을 감량했었습니다. 그때는 건강적인 측면은 크게 고려하지 않고 그저 숫자적인 체중 감량을 위해 약 3개월 동안 펠리오 다이어트를 했었어요. 하지만 저는 이 다이어트로 단 1kg도 감량못하고 중성지방(triglyceride)은 250mg/dl까지 찍었습니다. 물론 제 친구같이 펠리오/저탄고지 다이어트로 체중감량에 성공한 분들도 많겠지만, 오늘 제가 다룰 부분은 펠리오/저탄고지 다이어트가 체중감량을 떠나 우리 몸에 자연스러운 식단인지 생각해보자는 겁니다. 아무튼 저는 이 다이어트 실패 후 1년 뒤부터 플렉시테리언이 되면서 중성지방은 다시 160mg/dl대로 내려왔고 지금도 제 몸은 계...


#LCHF #인류최적의식단 #자연식물식 #자연식품 #저탄고지문제점 #저탄고지부작용 #중성지방 #채식 #콜레스테롤진화방향 #투명한건강정보 #펠리오다이어트 #펠리오부작용 #프리티킨 #우리몸이좋아하는음식 #오백식품 #PALEODIET #WFPB #가공식품 #구석기다이어트문제점 #그레거 #뉴트리션팩츠 #맥거번리포트 #백세시대 #비건 #생활습관의학 #에셀스틴 #오니쉬 #현대병

원문링크 : 진화학적으로 본 펠리오/저탄고지 다이어트의 문제점, 우리 몸에 가장 자연스러운 식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