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멜라토닌 보충제는 안전한가? 시차적응(Jetlag)에 가장 좋은 자연식품!


불면증, 멜라토닌 보충제는 안전한가? 시차적응(Jetlag)에 가장 좋은 자연식품!

인간은 평생 4분의 1 이상의 시간 동안 잠을 잡니다. 우리가 100년을 산다면 그중 25년 이상 잠을 잔다는 말인데요, 특히 저같이 잠 많은 사람은 30년은 거뜬히 잘 것 같습니다. 우리 몸의 세포는 낮에 활동하면서 병이 들고 밤에는 쉬면서 회복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최상의 컨디션 회복을 위해 잠을 정말 잘 자야 합니다. 심평원에서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2017년 한국 불면증 환자는 이미 57만 명을 넘겼고(국민 100명 중 한 명 꼴), 특히 지난 5년간 불면증 환자의 수는 40% 이상 급격히 증가했다고 합니다. 우리 세포의 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잠, 여러분은 매일 밤 잘 주무시고 계시나요? 오늘 뉴트리션팩츠 영상에서는 '수면 유도를 돕는 멜라토닌 보충제는 과연 안전한가'에 대한 논문 리뷰를 해보았습니다. 혹시 불면증이 있으시다면 이번 편 잘 읽어보시고 같이 꿀잠자요 :) '어둠 호르몬'이라 불리는 멜라토닌은 어두워지면 바로 머리 중심에 있는 ...


#건강한생활습관 #청색광 #제트래그극복 #시차적응 #숙면 #수면습관 #수면사이클 #생활습관의학 #불면증햇빛 #불면증 #바이오리듬 #멜라토닌보충제 #멜라토닌 #라이프스타일코치 #뉴트리션팩츠 #꿀잠 #트립토판

원문링크 : 불면증, 멜라토닌 보충제는 안전한가? 시차적응(Jetlag)에 가장 좋은 자연식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