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일을 해내지 못하는 이유? 의지력 문제가 아니라 스트레스 관리가 관건이다!


원하는 일을 해내지 못하는 이유? 의지력 문제가 아니라 스트레스 관리가 관건이다!

우리 뇌는 에너지를 최소한으로 쓰면서 일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여러번 반복된 행동들은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게 적응 하는데요, 이런 행동을 바로 습관이라고 부르죠. 인간이 얼마나 습관적으로 사는지 스탠포드 의대의 세포생물학자 브루스 립튼 박사가 잘 설명해줍니다. 인간의 행동은 95%의 무의식(습관)과 5%의 의식(의지력)에서 결정된다. 인생을 사는데 있어 습관의 위력이 얼마나 큰지 감이 확 오지 않나요? 오늘은 습관 이야기좀 해볼까요! 흔히 습관을 만드는데 걸리는 데는 평균 66일이 걸린다고 알려져 있지만 모든 습관이 그런 건 아닙니다. 예를 들어, 물 마시기 같이 쉬운 습관은 66일정도 걸리지만 매일 윗몸 일으키기 50번, 건강한 식단 챙겨먹기, 명상하기 같이 비교적 어려운 습관을 만드는데는 12주 이상 걸립니다. 또한 습관은 수많은 반복을 거쳐 만들어지기 때문에 해로운 습관을 고칠 때도 그 습관을 반복한 만큼의 에너지가 들 수 있습니다. 그러니 잘 안 고쳐지는 습관...


#라이프스타일코치 #힐링 #자기계발 #습관코칭 #습관교정 #습관 #스트레스해소 #스트레스관리 #스트레스 #생활습관코칭 #생활습관 #라이프스타일코칭 #힐링씨티

원문링크 : 원하는 일을 해내지 못하는 이유? 의지력 문제가 아니라 스트레스 관리가 관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