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투석환자 음식, 신장이 망가지는 것을 예방하려면 식물성 단백질 vs 동물성 단백질 무엇이 좋을까?


신장투석환자 음식, 신장이 망가지는 것을 예방하려면 식물성 단백질 vs 동물성 단백질 무엇이 좋을까?

신장이 완전히 망가져 신장 이식이나 평생 투석이 필요한 환자 수는 지난 10년간 2배가 증가했습니다. 한국 신장 투석 환자 수는 10만 명을 넘었고 신부전증 유병률은 세계 여섯 번째로 치솟으며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무서운 점은요? 신장에 이상이 생기기 시작한 환자의 약 75% 이상은 자신의 신장이 망가지기 시작했다는 사실을 전혀 알지 못했다는 점입니다. 그렇다면 신부전의 근본 원인은 무엇이며 우리는 신장이 망가져서 투석까지 하는 일을 예방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메디칼 옵저버 신문기사 중 통계자료 서구화된 식단, 게으름의 경제와 함께 급성장하고 있는 고지방 고단백 정크푸드, 방부제 덩어리인 인스턴트 푸드, 공장에서 만든 가공식품, 자극적인 배달 음식 들은 신장 기능 장애 및 만성 신장 질환의 핵심 위험 요소입니다. 자극적이며 입에서 자꾸 당기는 이런 자본의 맛이 가득한 음식들은 단백뇨, 염증, 신장 혈류 감소 등을 유발하며 신장을 파괴합니다. 특히 이런 음식에...


#건강식단 #식물성단백질 #식습관 #신장건강 #신장이식 #신장투석 #신증후군 #염증 #자연식물식 #저염 #항염증 #힐링 #생활습관코칭 #생활습관 #비건식 #건강한식습관 #고단백 #고지방 #뉴트리션팩츠 #단백뇨 #단백뇨예방 #당뇨 #동물성단백질 #라이프스타일코치 #만성신부전 #비건 #힐링씨티 #치유식이

원문링크 : 신장투석환자 음식, 신장이 망가지는 것을 예방하려면 식물성 단백질 vs 동물성 단백질 무엇이 좋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