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쉬고 싶어도 쉴 수 없는 걸까? 일에 집착하는 이유, 일중독 & 자기계발 함정 벗어나기!


왜 쉬고 싶어도 쉴 수 없는 걸까? 일에 집착하는 이유, 일중독 & 자기계발 함정 벗어나기!

어제의 나보다 더 나은 내가 되자. 어니스트 헤밍웨이 자기 계발서에 단골로 등장하는 이 문구, 익숙하시죠? 또 이런 얘기들 같이 하죠. '진짜 싸워서 이길 사람은 경쟁자들이 아닌 바로 나'라고 ㅎㅎㅎ 아니 가뜩이나 하루하루 사는 것도 힘들어하는 이 시대에 왜 내가 나랑 싸워가면서 매일 나를 힘들게 해야 하는 건가요? 대체 왜 나는 어제보다 더 나은 내가 되어야 하죠? 우리 지금 있는 그대로 충분할 순 없는 건가요? 한국같이 변화가 빠르고 경쟁적인 사회에서 살아가다 보면 사람들이 자기의 가치를 흔히 ‘생산성’과 연관시킵니다. 뭘 많이 해내고 잘 하는 사람이 되면 ‘쓸모 있는 사람’이 되고 아니면 쓸모없는 사람, 아니면 무능력한 사람이라고 구분시켜버리죠. 우리의 존재의 가치가 이렇게 간단히 평가될 수 있을까요? 여러분, 쓸모 있는 사람이 되고 싶나요? 왜죠? 잘 생각해 보세요. 생산성은 나라는 사람의 가치를 표현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는 있지만, 생산성 자체가 우리의 가치를 결...


#whodoyouthinkyouare #자기계발 #자기계발서 #자기계발함정 #자기관리 #존재 #존재이유 #평가금지 #함정 #힐러 #힐링 #힐링씨티 #힘빼고살기 #인생공부 #쓸모 #가치 #감사일기 #건강 #내면아이 #당나귀 #마음 #마음공부 #마음다스리기 #생산성 #생활습관 #성공 #성공의조건 #힘빼기

원문링크 : 왜 쉬고 싶어도 쉴 수 없는 걸까? 일에 집착하는 이유, 일중독 & 자기계발 함정 벗어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