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스페셜 육채전쟁 결론 리뷰! 비건 vs 카니보어 선택은? 정크푸드는 피하고 단백질은 어떻게?


SBS스페셜 육채전쟁 결론 리뷰! 비건 vs 카니보어 선택은? 정크푸드는 피하고 단백질은 어떻게?

어젯밤 SBS스페셜 육채전쟁 마지막 편, 본방 사수하셨나요? 저는 평소 티비는 잘 안 보지만 어제는 오늘 리뷰를 위해 특별히 늦은 밤까지 티비앞을 지켰답니다! 앞선 두 편 리뷰에 이어 오늘 마지막 편을 같이 살펴볼 건데요, 무려 3편에 걸쳐 SBS스페셜팀이 말하고 싶었던 결론은 무엇일까요? 심신통합적 생활습관 코칭 전문 기업 힐링씨티와 함께 리뷰해보시죠 :) 한 달 동안 채식 위주로 먹은 그룹과 육식 위주로 먹은 그룹의 BMI 결과는 마찬가지로 두 그룹 모두 개선이 되었는데요. 하지만 채식 그룹의 혈액검사는 모두 좋아진 반면에 육식 군의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조금 높아졌습니다. 여기서 두 그룹의 식단 관리의 공통점은 초가공식품 섭취(Ultra processed food)를 중단하고 자연식품을 직접 준비해서 먹으면 건강해진다는 사실입니다. 적어도 공장에서 제조되어 식품첨가물들로 범벅된 바코드 찍힌 음식들만 피하고 살아도 어느 정도의 건강은 지킬 수 있단 말이죠. 이 실험에서 중요하...


#sbs스페셜 #운동하는데이브 #육채전쟁 #음식중독 #정크푸드 #채식 #초가공식품 #카니보어 #키토제닉 #탄단지 #폭식 #힐링 #심신통합 #식습관코칭 #건강식단 #건강정보 #공존 #과식 #단백질신화 #라이프스타일코치 #라이프스타일코칭 #블루존 #비건 #생활습관 #식물성단백질 #힐링씨티

원문링크 : SBS스페셜 육채전쟁 결론 리뷰! 비건 vs 카니보어 선택은? 정크푸드는 피하고 단백질은 어떻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