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E 탐구생활] 같은 듯 다른 금개구리와 참개구리, 등을 보면 구별할 수 있다?


[NIE 탐구생활] 같은 듯 다른 금개구리와 참개구리, 등을 보면 구별할 수 있다?

안녕하세요 국립생태원입니다. 우리나라에는 꼬리가 없는 양서류인 개구리와 두꺼비(무미양서류)가 총 14종이 존재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오늘부터 국립생태원에서 알 듯 말 듯, 같은 듯 다른 14종의 개구리와 두꺼비들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오늘은 그 첫 번째 시리즈로 습지에 사는 금개구리와 참개구리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물 안 개구리? No! 웅덩이 안 개구리? Yes! 무슨 소리냐고요? 바로 금개구리 이야기입니다. 백혜준 금개구리는 농수로, 저수지, 논 등 수초가 무성한 곳에서 서식하는데요. 다른 개구리와 두꺼비들에 비해서 이동성이 매우 낮아서 행동권이 좁아요. 보통 개구리들은 동면에서 깨어나 이동하며 번식을 하곤 하는데, 금개구리들은 4월에 동면에서 깨어난 뒤 5월에서 7월까지 살던 곳에서 번식을 하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이것이 바로 웅덩이 안 개구리라고 소개한 이유예요. 10월이 되면 금개구리는 살던 곳 주변의 논둑이나 제방, 밭의 흙을 파고 들어가 동면해요. 국...


#NIE #개구리 #경칩 #국립생태원 #금개구리 #멸종위기종 #야생동물 #참개구리

원문링크 : [NIE 탐구생활] 같은 듯 다른 금개구리와 참개구리, 등을 보면 구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