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모토 : 잘 하려고 하지 않기, 그냥 하기 (feat. 밀란 쿤데라,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2022년 모토 : 잘 하려고 하지 않기, 그냥 하기 (feat. 밀란 쿤데라,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뭐든지 잘하는 나 지난 20년동안 저는 뭐든지 '잘 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살았습니다. '잘 한다'는 건 뭘 의미하는 걸까요? 저에게는 '남들보다 뛰어난 성과를 이루는 것, 빠르게 배우고 실수 없이 제대로 해내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그런데 세상에 모든 일을 이렇게 잘 할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요? 신이 아닌 이상 제대로 못하는 부분이 있는 게 당연합니다. 근데 저는 '못한다'는 부분을 맞닥뜨리고 싶지도, 인정하고 싶지도 않아서 잘 못할 것 같은 것들은 미리 하지 않기로 하고 도망가버렸습니다. 낯선 분야에 대한 공부, 운동, 인간관계 등등 어렵고, 배움이 더디고, 어색하고, 뚝딱거리는 부분..........

2022년 모토 : 잘 하려고 하지 않기, 그냥 하기 (feat. 밀란 쿤데라,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2022년 모토 : 잘 하려고 하지 않기, 그냥 하기 (feat. 밀란 쿤데라,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