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쫓아와?" 맹수처럼 쫓아오는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는 방법 (Hint : )


 "누가 쫓아와?" 맹수처럼 쫓아오는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는 방법 (Hint : )

사람은 만년 전이나 지금이나 뇌의 메커니즘이 똑같다고 한다. 만 년 전에 사람은 뭐하고 있었냐? 육식 동물에게 쫓기면서 근근이 먹고살고 있었다. 그때, 맹수에게 쫓길 때, 그러니까 생사가 갈림길에 있을 때 느꼈던 것이 바로 스트레스다. 스트레스를 받는 순간에 우리 뇌는 몸을 정상적으로 돌아가게 하던 주요 메커니즘을 잠깐 정지시킨다. 다리를 움직여서 맹수에게 도망가는 게 먼저지 소화시키고, 면역 반응하고, 분석적 사고하는 건 조금 나중에 해도 되기 때문이다. 그런데 다행히 맹수에게 쫓기는 시간은 몇 분 정도에 그친다. (그 안에 먹히거나 살아남거나 결정되니까) 다시 맹수free한 안정적인 상태로 돌아오면 뇌는 다시 소화, 면역 기능, 창의적인 사고 등등의 일들을 재개한다. 독성 스트레스 그럼 다시 만년 뒤로 돌아와, 현대인은 어떻게 살고 있나? 맹수에게 쫓기던 때의 그때 그 스트레스를 만성적으로 누리면서 살고 있다. 수험 공부, 취업 준비, 과도한 업무, 남과의 비교, 피곤한 인간관계...


#뇌 #뇌건강 #뇌과학 #명상 #스트레스 #스트레스해소 #자기계발

원문링크 : "누가 쫓아와?" 맹수처럼 쫓아오는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는 방법 (Hint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