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래프트조차도 듄 2의 아류작으로 평가할 정도


워크래프트조차도 듄 2의 아류작으로 평가할 정도

1992년 2월, 리엄 타임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의 아버지 우리나라에서 스타크래프트의 인기란 정말 어마어마했다. 하지만 듄 2라는 불세출의 명작이 없었더라면 그 스타크래프트도 아마도 존재하지 못했을지 모르겠다. 동명의 SF 소설을 바탕으로 제작되어진 이 게임에선 자원 채취나 테크 트리, 실시간 전투 등 RTS의 모든 요소를 전부 찾아볼 수 있는데, 워크래프트조차도 듄 2의 아류작으로 평가할 정도이니. 1993년 12월, 성공 그 이상의 영향력, 둠. 최근의 리부트 버전으로도 익숙한 이 게임의 영향력이란 너무나 강력하면서 너무도 다양한 분야에까지도 미치고 있다. 현대식 FPS의 정립, 새로운 게임 유통 방식 제시, MOD라는 개념의 선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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