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101/제페토강의/하의만들기/합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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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의 마스크에서 옷이 될 부분을 따온 뒤 키워준다. 옷모양을 만든다. 쓸데없는 엣지들을 삭제하고(엉덩이 부분) 필요한 부분을 플랫시킨다.(허리선, 밑단) 버택스 점을 잡아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등의 볼륨을 만든다. 옷의 디테일(롤업 등)을 만든다. 팔, 몸통 옆, 목선 등에 필요한 재봉선을 만든다. 필요한 경우 울퉁불퉁한 옷을 표현해준다. 머테리얼을 생성한다. 웨이트를 잡아준다.(본-마스크-옷 순서로 잡아 웨이트모드에서 바이네임. 오브젝트모드로 나와 확인) UV를 만들고 이미지를 저장한 뒤, UV를 G Y 1을 눌러 이동시킨다. 오브젝트를 하나 복사해 모디파이어를 주고 노멀맵이 될 부분을 만들고 모디를 승인한다. 원본에 이미지텍스쳐를 생성한 뒤 노말맵 베이크, 이미지텍스쳐를 생성해 앰.오 베이크. 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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