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uld는 해야한다는 뜻이 아님 (feat. should / have to 뉘앙스 비교)


should는 해야한다는 뜻이 아님 (feat. should / have to 뉘앙스 비교)

많은 사람들이 should를 해야한다로 외우고 있습니다. 왜냐? 그렇게 배웠으니까요... 저도 영어를 배울 때 should를 해야한다로 배웠습니다. 당연히 그 뜻이 아니니까 오늘 포스팅을 하는 것이겠죠? 시작해보겠습니다 :) should should를 영영사전에서 찾아보면 이렇게 나옵니다. 해석해보자면, "올바르거나 or 최선의 것을 말하거나 요청할 때 쓴다" 뭐라고 쓴 건지 조금 애매하죠? 부연설명을 해볼게요. 그러니까 이 should 라는 녀석은 뭔가를 해야한다고 강하게 이야기하는 뉘앙스가 아니라... 넌 이렇게 하는 게 제일 올바른 선택이야, 넌 이렇게 하는 게 가장 최선이야, 정도의 뉘앙스를 갖고 있다는 거죠. 말로만 하면 잘 와닿지 않으니 예문을 보겠습니다. Since you can't control your life, you should stop trying. 당신의 삶을 통제할 수 없기 때문에, 당신은 노력을 멈춰야 합니다. → 자, 여기서 당신은 노력을 무조건, 반드시...


#haveto #should #영어 #영어공부 #영어단어 #영어문법 #영어표현 #영어회화 #해야한다

원문링크 : should는 해야한다는 뜻이 아님 (feat. should / have to 뉘앙스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