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로 배우는 구체관절인형 헤드 강좌 - 기초 셋팅편


블렌더로 배우는 구체관절인형 헤드 강좌 - 기초 셋팅편

이론편을 잘 마친 양반들 축하합니다. 이론편을 다 읽었음 적어도 블렌더 설치는 하고 왔으리라 짐작이 가는데요. 안 하고 왔음 당장 설치부터 하고 이거 읽으러 오세요. 조형의 시작 예 제가 지금 2.91버전을 쓰고 있는데 어차피 이건 다 비슷합니다. 빨간 박스 누르세요. 조형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일단 블렌더 켜서 새 파일부터 만들어야겠죠. 우리는 새로운 파일 중에서 'Sculpting'을 선택하여 작업합니다. 실수로 다른 거 골랐으면 얼른 끄고 위 이미지에 있는 거를 누르세요. 자주 쓰는 툴 최소한 저 툴에 멘트 적힌 애들은 외우고 있음 편합니다. 자 들어와보니까 멍청하게 생긴 회색 구만 덜렁 있습니다. 옆면에 보면 알록달록하게 구에 뭔 짓을 해댄 것들이 보일텐데요. 우리가 주로 쓸 것은 '그리기', '샤프를 그리기', '스무스', '핀치', '잡기' 이 정도입니다. 물론 다른 걸 써도 되는데 저는 주로 이것들을 사용합니다. 조형의 가장 기본은 그리기로 살짝씩 덧대어가면서 스무스로 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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