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로 배우는 구체관절인형 헤드 강좌 - 코 세부조형 편


블렌더로 배우는 구체관절인형 헤드 강좌 - 코 세부조형 편

네 드디어! 세부조형 편에 돌입했습니다. 앞서 말한 이마랑 눈코입 기초형 안 만들어둔 사람은 일단 만들고 오도록 하세요. 이미 얼굴 기초를 만드신 분도 이목구비 주차된 게 섭디비전이나 리메쉬로 망가진 경우 사람처럼 보이게 수정해두시기 바랍니다. 얼굴 세부조형 전에 앞서 지난 강의에서 다인토포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다인토포를 안 쓰면 세부 조형이 불가능하니 제발 세부 조형하기 전에는 반드시 켜서 만드는 걸 권장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그리기 강도를 0으로 하고 다인토포를 켠 다음 폴리곤을 조형할 곳에 팍팍 뿌려둔 다음 다인토포를 끄고 나서 세부 조형에 들어갑니다. 이렇게 하면 다인토포 켠 채로 작업하지 않고 한 번만 뿌리면 되니 편해요. 다인토포가 잘 먹힌 곳은 시커먼스해지니 알아두세요. 본인이 세부 조형을 할 곳만 다인토포로 폴리곤을 촵촵 뿌려주고 나서 작업하면 됩니다. 참 쉽죠? 코 조형하기 네 사람의 기본! 코입니다. 참고로 아래에서 봤을 때 코는 山 모양이랍니다. 잡기 툴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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