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로 배우는 구체관절인형 파츠 강좌 - 양뿔 파츠 배치 편


블렌더로 배우는 구체관절인형 파츠 강좌 -  양뿔 파츠 배치 편

안녕하세요 여러분~ 양뿔 파츠 강좌 제 2탄입니다. 이번 건 지난번에 만든 파츠를 어떻게 배치하는지에 관한 편이에요. 원래는 요 악마 뿔만 강좌 쓰려고 했습니다만... 좀 더 난이도 있는!! 양뿔을 써보려고 했더니 분량이 겁나 길어지는 거 있죠? 그래서 3편짜리가 되었습니다 ㅡㅡ;;; 이제 뿔 파츠를 고른 상태에서 모디파이어를 추가 > 배열로 갑시다. 배열의 상대적인 오프셋을 적당히 위와 같이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오프셋 Z값은 0.5~0.9 정도로 해주시면 되는데 그게 아니더라도 원하는 비율이면 멈춰주세요. 이제 오브젝트 모드에서 나선을 고른 뒤 Shift + S 누르고 '커서를 선택에 스냅'을 눌러줍시다. 이후 뿔 파츠를 고른 다음 Shift + S 누르고 반대로 '선택을 커서에 스냅'을 골라주세요. 이 작업은 오리진, 그러니까 블렌더에서 위치를 결정해주는 기준점을 통일해서 나선 따라 뿔 조각을 정렬해주기 위함입니다. 네 뿔 조각 고른 상태에서 모디파이어를 추가 > 커브를 눌러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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