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솔 세라믹의 작업 이야기 #4 : <유약> 도자기가 가진 푸른 색의 비밀! 답은 녹슨 철(rust)에 있다?


노솔 세라믹의 작업 이야기 #4 : <유약> 도자기가 가진 푸른 색의 비밀! 답은 녹슨 철(rust)에 있다?

먼저, 유약이 뭔지 궁금하시다면?안녕하세요!노솔 세라믹의 제작자 노솔입니다.포스트의 섬네일이 조금 섬뜩하죠?불길해보이는 빨간색이라..하지만 오늘의 주제인 도자기가 가진 푸른 색의 비밀은 이 빨간색에 있습니다.푸른 색을 담은 도자기먼저, 푸른 도자기하면 어떤게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청자? or 청백자? 아마 이정도이지 않을까요?푸른색을 내는 백자를 우리는 '청백자'라고 부릅니다. 요즘에는 청백자가 더 많은 것 같으니 푸른 도자기의 대명사라고 해도 되는거겠죠?사실 고려청자를 계승하는 우리나라의 청자의 푸른 색과 현대의 우리나라 청백자의 푸른 색은 많이 다릅니다.고려청자의 색은 예부..........

노솔 세라믹의 작업 이야기 #4 : <유약> 도자기가 가진 푸른 색의 비밀! 답은 녹슨 철(rust)에 있다?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노솔 세라믹의 작업 이야기 #4 : &lt;유약&gt; 도자기가 가진 푸른 색의 비밀! 답은 녹슨 철(rust)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