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리뷰] 오세라비, 김소연, 나연준_『페미니즘은 어떻게 괴물이 되었나』


[북리뷰] 오세라비, 김소연, 나연준_『페미니즘은 어떻게 괴물이 되었나』

이 책의 저자들은 어떻게 괴물이 되었나? 페미니즘은 어떻게 괴물이 되었나 저자 오세라비,김소연,나연준 출판 글통 발매 2020.12.07. 1. 책을 선택하는 첫 번째 기준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아무래도 ‘제목’이라고 말해야 할 듯하다. 때론 책을 직접 펼쳐보면서 머리말이나 목차를 살펴보지 못하는 경우가 생긴다. 그럴 때면 검색되는 책의 제목만으로 책을 고르기도 하는데, 막상 책을 펼쳐봤을 때 낭패스러운 경우가 꽤나 잦다. 이를테면, 동네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관심 주제에 대한 키워드로 도서들을 검색하다가, 눈에 띄는 제목을 발견하곤 대뜸 상호대차 서비스를 신청하면 그렇게 된다. 제목은 그 책이 담고 있는 내용이 무엇인지를 가장 잘 드러내기 위해 고심 끝에 지어지기 마련인데, 그렇다 보니 역으로 제목으로 장난질을 치는 경우도 왕왕 벌어진다. 잘 지어진 제목은 책의 내용을 잘 드러낼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입길에 오르내리길 반복하기도 한다. 이 책도 마찬가지다. 책 제목만으로는 꽤나 학...



원문링크 : [북리뷰] 오세라비, 김소연, 나연준_『페미니즘은 어떻게 괴물이 되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