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 다시. 시민의 일상을 흔드는 전국철도노동조합, 파업으로 일부 열차가 중지 및 지연(9.14~18)


휴. 다시. 시민의 일상을 흔드는 전국철도노동조합, 파업으로 일부 열차가 중지 및 지연(9.14~18)

또? ㅜ 불과 얼마전에 분명히 유사한 일이 있었던 것 같은데? 얼마전에 아이를 봐주기 위해 처음으로 어머니를 오시라고 부탁을 드렸는데 파업때문에 기차가 취소될까 조마조마했던 기억이 나요. 그리고 그것의 연장인가요? 오늘 하루 그리고 며칠간 꽤 많은 분들의 일상이 흔들리겠어요. 왜하는 걸까? 철도노조의 총파업 요구사항은 공공철도 확대, 4조 2교대 전면 시행, 성실 교섭 촉구·합의 이행 등이다. 공공철도 확대에 따른 세부 요구사항은 수서행 고속열차(KTX) 도입, KTX와 수서발 고속열차(SRT) 연결 운행 및 운임 차이 해소, 코레일과 에스알(SR) 통합 등이다. 파업으로 얻고자 하는 요구사항이 어떤 정도인지 일반시민으로서 잘 모르겠지만 철도 노조 대중교통 노조의 파업이 미치는 막강한 영향력은 정말 많은 사람들에게 체감 되는 듯 합니다. 풀타임이라는 프랑스영화가 문득 기억나요. 프랑스에 파업은 일상이고 그래서 프랑스 외곽에사는 워킹맘이 대중교통 파업때문에 집에 돌아가질 못해 노심초사...


#철도노동조합파업 #철도노조파업 #철도파업

원문링크 : 휴. 다시. 시민의 일상을 흔드는 전국철도노동조합, 파업으로 일부 열차가 중지 및 지연(9.1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