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 3분 특강 (언제 시간 되면 식사나 한번 하시죠?) (정해지지 않은 미래의 어떤 날을 뜻하는 경우) (띄어쓰기 VS 붙여쓰기)


[출근길] 3분 특강 (언제 시간 되면  식사나 한번 하시죠?) (정해지지 않은 미래의 어떤 날을 뜻하는 경우) (띄어쓰기 VS 붙여쓰기)

개나 소나 글쓰기 저자 박진우 출판 BOOKK(부크크) 발매 2022.06.02. 출근길, 3분 특강 출근길 3분 특강입니다. 하루에 한 번, 딱 3분씩만 투자해 보세요. 글쓰기에 있어 분명 도움이 되실 겁니다. 미래의 어떤 날을 뜻하는 경우 Question (다음날/다음 날) 식사 한번 하시죠? Question 오늘 (다음날/다음 날)은 내일이다. [정답] 다음날 식사 한번 하시죠? [정답] 오늘 다음 날은 내일이다. 내일을 의미하는 다음 날일 경우, '다음 날'과 같이 띄어 쓰는 것이 맞습니다. 예를 들어, 날짜를 헤아릴 때 "12월 31일 다음 날은 1월 1일이다."와 같은 맥락에서는 띄어 쓰는 것이 옳습니다. 반면 날짜를 헤아리는 것이 아닌, 정해지지 않은 미래의 어떤 날을 뜻하는 경우, '다음날'과 같이 붙여 쓰는 것이 맞습니다. 예를 들어, "언제 시간 되면 다음날 식사나 한번 하시죠?"와 같은 맥락에서는 붙여 쓰는 것이 옳습니다. 하루에 한 번, 딱 3분만 [인플루언서]...


#3분특강 #띄어쓰기 #붙여쓰기

원문링크 : [출근길] 3분 특강 (언제 시간 되면 식사나 한번 하시죠?) (정해지지 않은 미래의 어떤 날을 뜻하는 경우) (띄어쓰기 VS 붙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