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탁동시, 사자성어로 배우는 인생사, 상승효과(시너지) 또는 고맙지만..(no thanks, we are busy)


줄탁동시, 사자성어로 배우는 인생사, 상승효과(시너지) 또는 고맙지만..(no thanks, we are busy)

안녕하세요? 오늘도 한뼘 더 성장하는 음매소입니다. 오늘은 한자성어 줄탁동시와 그에 관련된 에피소드를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우선 줄탁동시 사자성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줄탁동시 啐啄同時 닭이 알을 깔 때에 알 속의 병아리가 껍질을 깨뜨리고 나오기 위하여 껍질 안에서 쪼는 것을 줄이라 하고 어미 닭이 밖에서 쪼아 깨뜨리는 것을 탁이라 함. 이 두 가지가 동시에 행하여지므로 師弟之間(사제지간)이 될 緣分(연분)이 서로 무르익음의 비유로 쓰임. 啐는 ‘쵀’나 ‘줄’.啐啄同幾(줄탁동기). '쵀탁동시'라고 읽는 것이 중국 원음에 가깝고 바름. 줄탁동시(啐啄同時)라는 사자성어는 10여 년 전 회사 직급 연수 교육에서..........

줄탁동시, 사자성어로 배우는 인생사, 상승효과(시너지) 또는 고맙지만..(no thanks, we are busy)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줄탁동시, 사자성어로 배우는 인생사, 상승효과(시너지) 또는 고맙지만..(no thanks, we are bu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