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소수의 역설 : 지구 온난화의 주범 석탄으로부터 만들어지는 요소수가 질소 산화물 배출을 줄인다.


요소수의 역설 : 지구 온난화의 주범 석탄으로부터 만들어지는 요소수가 질소 산화물 배출을 줄인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한뼘 더 성장하는 음매소입니다. 음매소는 휘발유를 넣는 차량만 타다 보니, 요소수는 주유소에 갈 때 추가로 넣는 정도로만 알고 있습니다. 출퇴근 시에 라디오에서 요즘 주유소에서 요소수를 구하기 힘들어 가격이 오르고, 이런 상태가 지속된다면 화물차 운행을 못해 물류 대란까지 갈수 있을 거라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래서 요소수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요소수의 기능과 효과 요소수는 경유차가 배출하는 질소산화물(NOx)을 줄이는 ‘선택적 환원촉매 장치’(SCR)에 쓰이는 촉매다. SCR은 차량이 주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배출가스에 요소수를 분사해 질소산화물을 물과 질소로 환원한다. 유럽의 배출가스 규제 기준인 ‘유로 6’ 도입 이후 SCR을 적용한 경유차가 늘면서 요소수는 디젤 차의 필수 소모품으로 자리를 잡았다. 질소 산화물을 줄이기 위한 요소수의 역할을 표현한 그림 요소수 가격의 인상, 그리고 수급 부족 이렇게도 경유차 운행에 꼭 필요한 필요한 요소수의 공급에 ...


#EURO6 #석탄을원료로만들어지는요소수 #요소수 #요소수의역설

원문링크 : 요소수의 역설 : 지구 온난화의 주범 석탄으로부터 만들어지는 요소수가 질소 산화물 배출을 줄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