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등기 사정 토지에 대한 보존 등기(대위,代位) 및 소유권 이전 절차 및 필요서류 알아보기 (feat. 점유취득시효 판결문)


미등기 사정 토지에 대한 보존 등기(대위,代位) 및 소유권 이전 절차 및 필요서류 알아보기 (feat. 점유취득시효 판결문)

안녕하세요? 오늘도 한뼘 더 성장하는 음매소입니다. 최근 음매소는 미등기 사정 토지에 대한 점유취득시효 소송을 진행하여, 최종 승소하여 후속 조치로 소유권 보존 등기 및 소유권 이전 등기 절차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o 점유취득 시효 소송 결과가 났습니다. '종국 결과:원고승' (판결 선고기일, 부동산 특조법 이의신청 후, 소송구조, 소유권 확인 및 이전에 관한 소송) 미등기 사정 토지에 대해 점유취득시효 소송을 했고, 승소하여 판결문을 원인으로 한 소유권 보존등기와 소유권 이전등기를 하려는 것을 전화로 등기소에 설명하며 상담을 하려니 설명하는 음매소도 답답하고 전화기 너머의 민원업무 담당자도 상황을 이해하고 대답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그래서 음매소 집 근처의 등기소에 가서 판결문을 보여주고 대면으로 등기절차와 필요한 서류에 대해 물어보았다. 전화로 문의할 때 보다 훨씬 내용 전달 쉽다. 판결문을 보여주고, 묻는 말에 음매소가 대답하면 되니까, 민원 담당자가 내...


#대위신청 #소유권보존등기 #소유권이전등기 #점유취득시효 #준비서류 #취득세납부 #판결문

원문링크 : 미등기 사정 토지에 대한 보존 등기(대위,代位) 및 소유권 이전 절차 및 필요서류 알아보기 (feat. 점유취득시효 판결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