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쿨 강의 후기, 쏘스쿨 초급반 1주차 - 실거주로서의 집, 투자 방향에 대해 생각을 다시 해 보다.


쏘쿨 강의 후기, 쏘스쿨 초급반 1주차  - 실거주로서의 집, 투자 방향에 대해 생각을 다시 해 보다.

안녕하세요? 이번 쏘스쿨 38기를 수강하게 된 음매소입니다. 그 이전 쏘스쿨님은 책과 출연하신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알고 있었는데. 이번에 운 좋게 강의를 듣게 되어 큰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쏘스쿨 38기 14조 - 음매소 그동안은 온라인 강의 위주로 들어서, 조금 걱정되는 부분도 있었는데, 오프라인 강의의 생동감과 몰입감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소스쿨 기초반 1주차 강의 후기를 느낌 위주로 간단히 적어 봅니다. 서울 아파트 내 집 마련의 꿈을 다시 꿈꾸다. 96년 학교 진학과 시작된 95년 12월, 수유리 주택단지 옥탑방에서 살다가, 2003년 하반기 지방 근무로 발령을 받은 후, 다시 서울로 들어가는 것은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격차가 벌어졌습니다. 2012년 다시 수도권 발령으로 옮긴 후에도 경기도 언저리를 돌며 살게 되었고,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서울로... 북쪽으로 몇 km로 올라갈 때마다 치솟는 주택 가격에 쳐다보지도 못했던 서울 입성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


#민족대이동 #사용가치 #쏘스쿨38 #쏘스쿨공지신청 #쏘스쿨초급반 #쏘쿨강의후기 #쏘쿨님블로그 #연금가치 #투자가치

원문링크 : 쏘쿨 강의 후기, 쏘스쿨 초급반 1주차 - 실거주로서의 집, 투자 방향에 대해 생각을 다시 해 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