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다큐프라임 자본주의 후기 (1부 돈은 빚이다. 2부 소비는 감정이다. 3부 금융 지능은 있는가?)


EBS 다큐프라임 자본주의 후기  (1부 돈은 빚이다. 2부 소비는 감정이다. 3부 금융 지능은 있는가?)

안녕하세요? 오늘도 한뼘 더 성장하는 음매소입니다. EBS 다큐프라임 자본주의 5부작 중 1~3부작 영상을 보고 후기를 남겨봅니다. EBS 다큐프라임 자본주의 제1부 돈은 빚이다 출처 : https://youtu.be/FUXT_m6nzhg 출처 : https://youtu.be/FUXT_m6nzhg 자본주의라는 말은 하루에도 여러 번 듣고 사용하면서도 참 익숙하면서도 마음에 화아악~ 와닿지 않은 단어입니다. 특히, 1부 '돈은 빚이다'를 보고, 자본주의에 대해 모르고 얼마나 무지하게 그동안 살아왔는지에 대해 통렬하게 느끼게 해 준 동영상이었습니다. 세계적인 석학들도 한마디로 정의하기 힘들다는 자본주의. 자본주의에 살면서도 가족의 건강을 빌고, 지인들의 안부를 묻긴 했지만, 자본주의가 무엇인지? 알려고 노력은 하지 않았던 삶을 반성해 봅니다. 그나마 음매소가 아는 자본주의 또는 경제 개념은 '재화의 가격의 시장에서 공급과 수요에 의해 결정되며, 공급량이 부족하거나 수요가 늘어나면 재화...


#EBS다큐 #금융지능 #돈은빚이다 #소비는감정이다 #자본주의

원문링크 : EBS 다큐프라임 자본주의 후기 (1부 돈은 빚이다. 2부 소비는 감정이다. 3부 금융 지능은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