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주인이 바뀌면? (1) - 세입자는 쫓겨나나요? 임차인 보증금 반환은!?


집주인이 바뀌면? (1) - 세입자는 쫓겨나나요?  임차인 보증금 반환은!?

나도 모르는 사이에 집주인이 바뀌었다면!? 전세나 월세 계약기간이 만료되기 전, 임차하여 살고 있는 집주인이 다른 사람으로 변경되는 경우가 종종 있지요? 이런 경우, 세입자는 뭔가 해야하는 거 아닌가 이런저런 이유로 불안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임대인이 변경된 경우, 임차인이 계속 그 집에서 거주할 수 있는지, 보증금 반환은 누구에게 요청해야 하는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집주인이 바뀌면!? / 집주인 변경 / 보증금 반환 / 세입자는 쫓겨나나요? 집주인이 바뀌면 그 집에 계속 살 수 있나요? Q: 임차인 "A"가 임대인 "리사"와 임대차계약을 통해 주택을 인도받고 전입신고를 마친 후 해당 주택에서 잘 살고 있었는데, 임대차 계약기간이 만료되기 전, A와 계약했던 임대인 "리사"가 "펭수"에게 집을 매도해 버렸습니다. 그 집을 매수한 새로운 집주인 "펭수"가 세입자 "A"에게 "이 집은 이제 내 집이다! 너는 나와 임대차계약을 한 것이 아니니 나가!"라고 명도 청구를 한다면? ...


#계약기간중임대인변경 #임대인변경 #임대차계약집주인 #전세집주인계약 #전세집주인변경 #집주인바뀌면

원문링크 : 집주인이 바뀌면? (1) - 세입자는 쫓겨나나요? 임차인 보증금 반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