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의 딴 34세, 논산 육군 훈련소 입소기 (7) "군대에서 편지 받으면 무슨 기분인지 알아?"


전문의 딴 34세, 논산 육군 훈련소 입소기 (7) "군대에서 편지 받으면 무슨 기분인지 알아?"

의대를 졸업하고 의사면허를 따게 되면, 국방부에서 서류 하나를 내밀게 된다. ‘의무사관후보생 서약서’라는 문서이다. 내용인즉슨 ‘수련을 위해 입대 상한 나이를 연장시켜줄 테니, 그 수련을 마치고 군 입대를 해라. 또는 수련을 하지 않게 되면 군 입대를 해라.’ 대충 이런 내용이다. 나 역시 이 서약서를 작성하였고, 의무사관후보생의 최대 상한 나이를 아슬아슬하게 넘기지 않고, 사실은 최고령의 나이로 육군 훈련소를 들어가게 되었다. 이 글은 공중보건의사로 발령을 받기 전, 논산 육군 훈련소를 들어가서 3주간의 보충역 훈련을 받은 후기이다. 군의관으로 가면 5주간의 훈련을 받아야 하지만, 보충역으로 분류되는 공중보건의사는 3주의 훈련을 받게 된다. 생활관 내에 있으면, 세상과 단절되게 된다. 특히 제한된 TV 시청, 통제되는 전화 통화시간, 개인 휴대폰 사용 금지 등... 군 밖에서의 사회 소식이 궁금해진다. 그런 우리들에게 편지를 배부하는 시간은 꽤나 설레고 기다려지는 시간이다. 이번에...


#각대봉투 #육군훈련소 #육군훈련소편지 #의사 #인터넷편지 #인편 #일반우표 #종이편지 #준등기 #더캠프 #남자친구 #남자의사 #고무신 #곰신 #곰신편지 #공보의 #공중보건의사 #군대 #군대에서편지받으면 #군대편지 #편지

원문링크 : 전문의 딴 34세, 논산 육군 훈련소 입소기 (7) "군대에서 편지 받으면 무슨 기분인지 알아?"